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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차 포장 시장 성과 지표 및 2032년 성장 추세

reportschem 2025. 6. 12. 17:15

포춘 비즈니스 인사이트(Fortune Business Insights)에 따르면, 전 세계  2차 포장 시장 규모는 2023년 5,012억 7천만 달러로 평가되었으며, 2024년 5,194억 1천만 달러에서 2032년 7,207억 달러로 성장하여 예측 기간 동안 연평균 4.18%의 성장률을 보일 것으로 예상됩니다. 또한, 미국의 2차 포장 시장 규모는 크게 확대되어 2032년에는 1,966억 2천만 달러에 이를 것으로 예상됩니다.

이러한 성장은 전자상거래 및 소매업을 포함한 다양한 산업 분야에서 브랜딩, 제품 보호, 물류 효율성에 대한 중요성이 높아지고 있는 데 기인합니다. 북미는 2023년 33.48%의 시장 점유율로 2차 포장 시장을 장악했습니다. 1차 포장의 외부 포장을 2차 포장이라고 합니다. 종이 및 판지 소재 사용 증가와 지속 가능한 포장 솔루션에 대한 선호도 증가는 시장 확대를 촉진하고 있습니다.

포춘 비즈니스 인사이트는 " 2차 포장  시장, 2025~2032" 라는 제목의 보고서에서 이 정보를 제시합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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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장 보고서에 소개된 주요 기업 목록

  • Amcor plc(스위스)
  • 인터내셔널 페이퍼 컴퍼니(미국)
  • 베리 글로벌 주식회사(미국)
  • 몬디(영국)
  • DS 스미스(영국)
  • 웨스트록(미국)
  • 크라운 홀딩스 주식회사(미국)
  • UFP Industries, Inc.(미국)
  • 그래픽 패키징 인터내셔널, LLC(미국)
  • 후타마키 오이(핀란드)
  • 패키징 코퍼레이션 오브 아메리카(미국)
  • 렌고 주식회사(일본)
  • Sealed Air Corp. (미국)

세그먼트

종이 및 판지 부문은 100% 재활용 가능하기 때문에 시장을 지배합니다.

시장은 재질별로 플라스틱, 종이 및 판지, 금속 등으로 구분됩니다. 종이 및 판지 부문은 100% 재활용 가능하고 환경에 해를 끼치지 않아 2차 포장 시장 점유율이 가장 높습니다. 상자와 카톤에 대한 높은 수요 증가는 이 부문의 확장을 촉진하고 있습니다.

상자와 판지 상자는 친환경적이고 내구성이 뛰어나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제품 유형에 따라 시장은 필름 및 포장재, 우편물, 상자 및 카톤, 라벨, 가방 및 파우치, 보호 포장재 등으로 분류됩니다. 상자 및 카톤은 가장 널리 사용되는 제품 포장재로서 전 세계 시장을 장악하고 있으며, 무엇이든 운송하는 데 널리 사용됩니다. 상자 및 카톤은 친환경적이고 내구성이 뛰어나며, 디자인이 아름답고, 맞춤 제작이 가능하여 점점 더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소비자 라이프스타일의 급격한 변화로 식품·음료 부문 2차 포장 수요 급증

최종 사용 산업을 기준으로 시장은 식음료, 전자상거래, 의료, 전기전자, 개인 관리 및 화장품, 자동차, 건축 및 건설, 기타 등으로 세분화됩니다. 식음료 부문은 소비자 라이프스타일과 구매 행동의 급격한 변화로 시장을 장악하고 있습니다. 편의식품에 대한 수요 급증 또한 부문 성장을 견인하고 있습니다.

지역별로 시장은 유럽, 라틴 아메리카, 북미, 아시아 태평양, 중동 및 아프리카로 분류됩니다. 

보고서 범위:
시장 조사 보고서는 경쟁 환경 및 주요 제품 범주를 포함한 필수 요소를 강조하여 완벽한 시장 분석을 제공합니다. 또한, 시장 동향 및 주요 산업 동향에 대한 귀중한 통찰력을 제공합니다. 위의 요소 외에도, 보고서는 최근 시장 확장을 촉진한 몇 가지 측면을 다룹니다.

운전자와 제지장치

전자상거래 부문의 급속한 확장으로 시장 성장 촉진

전자상거래 산업의 급속한 성장은 전 세계적으로 상자, 카톤 및 기타 제품의 도입을 촉진하고 있습니다. 2차 포장은 식품, 의료, 소비재 및 의약품 포장을 포함한 필수 제품 생산자들의 원활한 운송 포장을 유지하는 데 필수적입니다. 특히 온라인 유통망을 통한 식품 수요가 급증하고 있습니다. 2차 포장 수요 증가는 밀레니얼 세대와 직장 여성들이 온라인 식품 배달 및 필수 제품 온라인 쇼핑을 점점 더 중시하기 때문입니다. 이러한 요인은 전 세계 2차 포장 시장 성장을 촉진합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원자재 가격의 변동은 시장 성장을 방해하고 있습니다.

지역 통찰력

미국에서 온라인 식품 배달에 대한 선호도 증가로 북미 시장 성장이 가속화되고 있습니다.

북미는 식음료 부문의 급속한 성장으로 세계 시장을 선도하는 지역으로 부상하고 있습니다. 특히 미국에서 온라인 음식 배달에 대한 선호도가 높아지면서 이 지역의 시장 확장도 가속화되고 있습니다.

유럽은 환경에 대한 우려가 커지면서 지속가능성에 대한 관심이 높아짐에 따라 세계 포장재 시장에서 두 번째로 큰 비중을 차지하는 지역입니다. 친환경 포장 솔루션 도입이 급증하면서 유럽 시장 성장이 가속화되고 있습니다.

경쟁 환경

주요 업체들은  시장 지위를 강화하기 위해 혁신적인 포장 솔루션을 제공합니다.

시장의 주요 기업으로는 Amcor plc, International Paper Company, Berry Global Inc., Mondi, DS Smith, WestRock 등이 있습니다. 최고의 2차 포장 솔루션 제공업체들은 혁신적인 포장 솔루션을 제공하며 시장을 장악하고 있습니다.

정보 출처:  https://www.fortunebusinessinsights.com/secondary-packaging-market-107321

핵심 산업 개발

  • 2024년 5월  –  Mondi는 식품 및 음료 제품 포장에 사용되는 플라스틱 수축 필름을 대체하는 새로운 2차 종이 포장 솔루션인 TrayWrap 출시를 발표했습니다. 이 새로운 지속 가능한 포장 옵션은 Mondi의 Advantage StretchWrap 제품군을 사용하여 개발되었으며, 스웨덴의 한 커피 브랜드에서 커피 포장 12개를 운송 목적으로 보호하는 데 주로 사용되고 있습니다. 
  • 2023년 9월    종이 기반 카톤 포장 분야의 세계적인 선두주자인 테트라팩(Tetra Pak)은 북미 최대 카톤 생수 브랜드인 플로우 베버리지(Flow Beverage), 그리고 라이브 네이션 캐나다(Live Nation Canada)와 협력하여 테트라팩의 맞춤형 인쇄 기술을 접목한 새로운 카톤 디자인을 선보였습니다. "독보적인" 잉크젯 기반 시스템을 통해 브랜드는 프리미엄 맞춤형, 합리적인 가격의 포장 솔루션을 제작할 수 있습니다.